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 달성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르신『일반경비원 신임교육』지원사업 실시

정희철 기자 입력 2023.07.10 16:29 수정 0000.00.00 00:00

↑↑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르신『일반경비원 신임교육』지원사업 실시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달성군은 지난 10일부터 4일간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만 60세 이상 달성군민을 대상으로 교육비를 지원하고 교육 이수 후 시설 경비원(아파트, 빌딩, 학교), 건물관리원 등으로 1차 25명, 2차 25명 총 50여명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수행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달성시니어클럽에 위탁하여 진행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1~3일차 대한경비협회 지정교육기관 필수이론 및 실무교육, 4일차는 달성시니어클럽 교육으로 실무 강의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이수 후에는 아파트 단지 내 현장 실습 진행 등으로 구성하여 어르신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해 노년이 보다 빛나고 행복한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지원팀을 설치하여 카페바리스타 교육,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노인상담사 교육 등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취업지원 및 일자리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