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여성 취업 공감의 장 마련!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7.07 10:14 수정 0000.00.00 00:00

김천시평생교육원 취업자와 직업교육훈련생 만남의 날 시행

↑↑ 김천시평생교육원 취업자와 직업교육훈련생 만남의 날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7월 6일 취업자와 구직자 만남의 날을 통해 여성새일센터 연계 취업자들과 직업교육훈련생이 모여 직장생활과 구직활동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취업자와 구직자 만남의 날은 사회복지실무자 양성 과정을 수료한 직업교육훈련생이 경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을 방문하여 사회복지기관에 취업하여 근무 중인 취업자의 직장생활에 대한 보람과 애로사항 등을 공감하고, 취업 노하우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사회복지사의 취업 성공 사례를 듣고 구직자들의 취업 고민에 취업자가 답변해 주는 간담회를 진행한 후,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취업자들의 직장생활과 구직자들의 구직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훈훈하게 마무리했다.

만남의 날에 참여한 구직자는 “취업한 선배들의 경험과 현실적인 조언을 듣는 귀중한 시간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으며, 취업자는 “취업을 고민하던 입장에서 이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이해정 평생교육원장은 “만남의 날이 여성 취업자 및 예비 취업자 간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취업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 여성과 구인 기업의 연계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여성의 사회활동을 통합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