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제2회 청송군여성농업인 명랑운동회 성료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7.07 10:27 수정 0000.00.00 00:00

↑↑ 제2회 청송군여성농업인 명랑운동회 성료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청송군은 (사)한국여성농업인 청송군연합회에서 주최·주관한 제2회 (사)한국여성농업인 청송군연합회 명랑운동회가 지난 7월 6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각 읍면 회원 및 가족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최상희 회장은 지역소멸 위기와 인건비, 농자재비 상승에 따른 어려운 농업·농촌의 현실을 여성농업인들이 함께 극복하고, 하루 동안 이라도 영농의 고단함을 내려놓고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를 준비한 소감을 밝혔다.

개회식에서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신효광·임기진 도의원, 이재한 농협중앙회 청송군지부장, 조승래 산림조합장, 황대규 청송영양축협장 등 관내 기관장과 함께 김은주 경상북도여성농업인회장, 곽동주 후계농업경영인 청송군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모처럼 함께한 한여농 명랑운동회는 검정고무신 난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진행, 이어 회원과 함께한 내빈들이 함께 참여하여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유쾌한 명랑운동회를 진행했으며, 8개 읍면 여성농업인 노래자랑과 경품추첨을 통해 즐거움과 웃음 넘치는 화합 한마당으로 하루를 마무리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한여농은 설립 직후부터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에 기여해왔다.”며 “지역 농업의 주체로서 농업·농촌의 혁신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한여농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지역발전에 적극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