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평생교육원,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 과정` 알찬 수료 눈길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7.06 10:23 수정 0000.00.00 00:00

전 수료생 조기 취업(2명) 및 자격증 취득(13명)

↑↑ 김천시평생교육원,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 과정` 알찬 수료 눈길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 7월 5일 국비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직업교육훈련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15명의 교육생과 강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강생의 사회로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물 상영, 수료증 및 개근상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풍선아트, 영상 제작, 미술 심리상담 작품 전시 등 수강생들이 다양하게 꾸민 알찬 수료식장을 만들어 준비된 복지실무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했다.

이번 양성 과정은 지난 4월 3일 개강하여 총 208시간에 걸쳐 사회복지 행정실무, 현장실무, 미술 심리 교육 등 사회복지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강의 위주로 진행됐다. 미술 심리상담사 2급,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실버운동지도사 1급 등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훈련생 2명이 조기 취업을 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해정 평생교육원장은 “교육과정과 수료식을 준비하는 모습을 통해 교육생들의 능력을 엿볼 수 있었고, 앞으로 능력 있는 여성들이 재취업을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직업교육 훈련 과정을 개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인 기업과 구직 여성의 연계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여성의 사회활동을 통합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4) 430-11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