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이엠시티㈜와 소방 설비 원격관제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체결

정희철 기자 입력 2023.07.05 14:36 수정 0000.00.00 00:00

공단 시설을 활용한 테스트베드 제공 등 기술 개발 지원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이엠시티㈜와 소방 설비 원격관제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는 7월 5일 이엠시티㈜와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소방 설비 원격관제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는 봉제공장의 특성상 화재에 취약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이엠시티㈜와 소방설비 원격관제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은 다년간 축적된 빅데이터 및 시설관리 노하우와 이엠시티㈜의 소프트웨어 특허기술을 상호 공유하여 소방 설비 원격관제시스템 기술을 도입‧발전시킬 예정이다.

소방 설비 원격관제시스템은 화재수신기에 이상 신호가 발생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방재실이나 관계자에게 화재 발생위치와 동작 설비 등의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특히 화재감지기 오작동으로 인한 경보 발생 시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화재수신기를 원격 복구할 수 있다.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손학재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 혁신기업의 소방 설비 기술 개발을 돕고, 공공시설물 관리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민관협업 등 다양한 시도로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