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중구시니어클럽 – 매스컴퍼니 주식회사 업무협약 체결

정희철 기자 입력 2023.07.02 12:24 수정 0000.00.00 00:00

↑↑ 대구중구시니어클럽 – 매스컴퍼니 주식회사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중구시니어클럽과 매스컴퍼니 주식회사는 지난달 28일,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류규하 중구청장, 대구중구시니어클럽 권병현 관장, 매스컴퍼니 주식회사 이은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청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중구시니어클럽은 오는 7월 재개관하는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구 대구광역시립 중앙도서관, 삼덕동 소재)에 청춘 북 카페 ‘매스커피 사회공헌점’을 입점한다. 매스컴퍼니로부터 창업에 필요한 가맹비·교육비· 계약이행 보증금·기기 설치비용 등 3,400만원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도서관 이용자와 대구시민을 위한 도심 속의 쉼터로 자리 잡고, 15명 이상의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매스컴퍼니의 기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이 기대되며 우리 구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적극 협조할 뜻을 밝혔다.

이은재 매스컴퍼니 대표이사는 “기업이 중구에 본사를 두고 있어 지역의 이웃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을 늘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저희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기회가 생겨 기쁘며, 청춘 북 카페와 어르신 바리스타들께서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했다.

권병현 대구중구시니어클럽 관장은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금액인데 흔쾌히 지원해주시고 여러 도움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며, 우리 기관도 중구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의 역량을 총동원하여 청춘 북 카페가 지속 가능한 노인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스컴퍼니는 대구에서 시작한 높은 등급의 스페셜티 커피와 좋은 재료의 베버리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친절한 고객 응대를 통해 제공하는‘10년이 지난 후에도 믿고 마시며 행복을 느끼는 브랜드’로써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 브랜드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