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실시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6.29 11:51 수정 0000.00.00 00:00

↑↑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오는 9월까지 안강읍 육통1리, 산대3리, 산대5리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을 실시한다.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오는 9월까지 안강읍 육통1리, 산대3리, 산대5리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은 마을단위로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매년 생명사랑마을을 선정해 충동적 음독사고를 예방하고 농촌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2023년 ‘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은 자살 예방을 위한 농약보관함 모니터링, 노년기 정신건강 종합검진, 노년기 자살예방 교육, 노년기 정신건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심리상담 핫라인 △자살예방 상담전화 △희망의 전화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박재홍 센터장은 “마을주민 마음건강사업으로 마을 주민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에 새로운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