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립도서관,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운영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6.29 10:16 수정 0000.00.00 00:00

‘삶의 아름다움을 들려주고 그려보는 민화’ 공모사업

↑↑ 김천시립도서관,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운영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에서는 2023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4월 11일부터 ‘삶의 아름다움을 들려주고 그려보는 민화’ 프로그램을 시작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권필선 지도 강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민화에 대한 이해와 작품 실습으로 참가자들이 민화를 직접 제작하는 지역 문화예술 활동 동호회 지원 사업이며, 올해 11월 11일까지 총 16회 운영된다.

‘우리 삶의 이야기 민화, 우리 그림’이라는 주제로 민화가 무엇인지, 궁중 회화, 풍속화와 다른 점과 민화만의 매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기초 이론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선 긋기 연습, 채색 연습을 통해 심화 단계의 민화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우리 옛 그림을 가까이서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고, 자신만의 화조도⦁봉황도⦁어변성룡도⦁모란병⦁책가도 작품을 제작하여 11월 작품 전시회를 문화예술회관과 도서관에서 개최해 시민들에게 민화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 참가자는 “문화예술 체험 기회가 부족한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에서 민화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 우리 전통 그림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