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우리 지구가 아프지 않도록 나도 아껴줄래요!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6.29 10:22 수정 0000.00.00 00:00

운곡초 병설 유치원 7세 반, 우유 팩 모으기 활동 진행

↑↑ 김천시, 우리 지구가 아프지 않도록 나도 아껴줄래요!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율곡동에 있는 운곡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에서는 지난 28일 율곡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7세 반 어린이 24명이 모은 다량의 우유 팩을 휴지로 바꾸는 활동을 진행했다.

운곡초 병설 유치원은 평소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인성 키우기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우유 팩 모으기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직접 재활용을 실천해 보고 환경 사랑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원생들은 주민 참여형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는 ‘율곡 상점(율곡동 행정복지센터 내 위치)’을 둘러보면서 이웃들이 기부한 유아용품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지역의 자원 나눔 활동과 환경 사랑에 대해 다시금 배워보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한 아이들은 “우유 팩을 모았더니 화장지가 생겨 너무 기쁘다. 지구를 지킬 수 있어 행복하다.” 등의 소감으로 지구 환경과 자원 순환에 관한 관심을 나타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자원 재활용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운곡초 병설 유치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꼬마들의 반짝이는 마음을 담아 깨끗하고 아름다운 율곡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