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협의회 식품 꾸러미 전달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6.27 10:29 수정 0000.00.00 00:00

영양 만점, 정성 가득한 반찬 꾸러미로 건강한 여름나기

↑↑ 김천시 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협의회 식품 꾸러미 전달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협의회는 26일 지례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여 명의 회원들이 함께 식품 꾸러미 100개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전달했다.

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획사업인 ‘식품 꾸러미 지원사업’은 경북공동모금회에서 배분금을 지원받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독거노인 중 식사를 해결하기 힘들거나 영양개선을 위해 어르신 집에 직접 찾아가 식품 꾸러미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회원들은 정성스레 요리한 소불고기 전골, 반찬 3가지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간편 조리식품을 지원할 뿐 아니라, 소외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새마을협의회장은 “주변에 소외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영양 가득한 식품 꾸러미를 준비했다. 앞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전현철 지례면장은 “항상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이웃사랑 실천에 애써주시는 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새마을협의체 회원들의 감사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례면민의 복지와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