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한민국 대표 극단 다모였네’ 제14회 대한민국 국공립극단 페스티벌 in 경주 개막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6.22 12:20 수정 0000.00.00 00:00

정통연극에서 가요·가족뮤지컬, 오브제음악극 등 다채로운 공연예술의 향연-

↑↑ ‘제14회 대한민국 국공립극단페스티벌 in 경주’ 포스터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제14회 대한민국 국공립극단 페스티벌’이 다음달 5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수원시립공연단의 공연을 개막작으로 8월 6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시립예술단과 한국국공립극단협의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경주시립극단, 수원시립공연단, 인천시립극단, 경산시립극단, 부산시립극단, 목포시립극단, 포항시립연극단, 경남도립극단으로 총 8개 단체가 12회의 공연을 한 달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정통연극에서부터 가요뮤지컬, 가족뮤지컬, 오브제음악극까지 다양한 장르의 연극을 준비하고 있어, 풍성한 작품들로 경주시민과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관객과의 만남, 배우와의 포토타임, 내가 직접 뽑은 최고의 배우 등 국공립극단과 좀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새롭게 추가해 연극페스티벌로써의 면모도 갖출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올해로 제14회를 맞은 대한민국 국공립극단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 관람은 물론 관객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연극의 매력에 흠뻑 빠질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연 예매는 경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 또는 티켓링크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하거나 시립예술단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