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가정위탁 관심과 사랑이 꽃피운 기적!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6.19 10:24 수정 0000.00.00 00:00

가정위탁 부모 및 업무 담당 공무원 교육

↑↑ 가정위탁 부모 및 업무 담당 공무원 교육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는 15일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 3층 강당에서 가정위탁 부모 및 업무 담당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위탁 교육을 했다.

김천시에서 주최하고 경상북도 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가정위탁아동 부모들이 아동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위탁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 가정위탁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경제교육, 아동 발달 특징에 따른 양육 방법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아동 양육과 관련한 어려움에 대해 서로 나누고 전문가와 함께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가정위탁 부모는 “위탁 아동을 양육하면서 세대 차이, 교육, 경제적 어려움 등의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을 좀 더 이해하고 올바른 양육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아동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정보를 얻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날 교육에 함께하며 “친부모도 아이 키우기 힘든 세상이라고 호소하는 사회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사랑과 헌신으로 돌봐주고 있는 위탁부모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계기로 위탁가정이 행복해지고, 위탁 아동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