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문경시, 함께여서 더욱 빛나는 주거환경개선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6.16 08:51 수정 0000.00.00 00:00

독거어르신의 행복한 하루

↑↑ 문경시, 함께여서 더욱 빛나는 주거환경개선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 희망복지팀은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동로면 A씨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집 내·외부 보수작업을 진행했다.

대상자는 저소득계층으로 집 외부에는 슬레이트 지붕이 낡아 붕괴위험이 있었으며 내부에는 흙으로 인해 천장이 내려앉아 안전에 대한 도움이 절실했다.

5월 22일에는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에서 천장 보수공사 비용(100만원)을 지원했으며 6월 15일에는 국민의 힘 홍보위원회 회원 10명의 자발적인 참여와 회비(40만원)로 도배장판 교체 비용을 지원하고 거실과 안방, 주방 정리 및 마당에 있는 폐품과 잡동사니 등 1톤을 실어내었다. 또 한 지역자활센터에서는 살균소독 및 해충 방역작업이 이루어졌으며 주변 정리를 돕기 위해 동로면 행정복지센터, 시청 희망 복지팀이 하루 종일 집 내․외부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정리하여 새로운 집으로 탄생시켰다.

어르신은 혼자 무료하게 지내다가 주택 내·외부가 깨끗하게 변화된 모습을 보고“생활에 활력을 찾았다. 고맙다”고 거듭 감사를 전했다.

국민의힘 홍보위원회(김재용 위원장)는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깝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위기가정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김재윤 사회복지과장은 “지역 내 기관들이 협력해 원활하게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