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문경시, 바르게살기 건강백세를 위한 함께하는 사랑방 사업 전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6.16 08:48 수정 0000.00.00 00:00

재능기부를 통한 어르신들께 건강한 여가활동 지원

↑↑ 문경시, 바르게살기 건강백세를 위한 함께하는 사랑방 사업 전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는 6월 15일 14시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여성회 주관으로 점촌3동 창동회관에서 관내 어르신 40여 분을 모시고 4차 바르게살기 건강백세를 위한 함께하는 사랑방 사업을 전개했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바르게살기 건강백세를 위한 함께하는 사랑방 사업은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여성회에서 읍면동을 순회하며 치매예방을 위한 공예체험, 말벗 되어드리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여가문화를 선사하는 재능기부사업이다.

손국선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여성회에서 의욕적으로 준비한 이번 사랑방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즐거운 여가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의 실천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현자 문경시여성회장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가생활을 위해 바르게 여성회원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자랑스럽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바르게살기 여성회에서는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여가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말씀을 통해 신현국 문경시장은 “항상 시 발전과 행복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바르게살기운동 단체에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갖은 역경을 이겨내어 지역발전에 헌신한 어르신들이 오늘 이 자리에서 배운 것을 수시로 생활 속에서 활용하여 더욱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