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문경시, 제3차 지방재정 신속집행 점검 보고회 개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6.15 08:26 수정 0000.00.00 00:00

주요사업 속도감 있는 추진과 지역경기 활성화 도모

↑↑ 문경시청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백승모 부시장 주재로 제3차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는 경제 여건 악화에 따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신속집행 기조에 발맞추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주요 현안사업과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지역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본청 실단과소 및 사업소 부서장이 참석하여 재정집행 전반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이를 통해 사업별로 집행여력을 최대한 발굴하고 집행하기 위한 계획 수립과 집행률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이월사업 현황과 그중 집행이 부진한 사업에 대해 해소방안을 검토하여 이월예산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문경시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사업 집중 관리, 관내 소비부문 집행 독려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백승모 부시장은 “행정절차 지연으로 인해 사업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관련 절차 진행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예산의 집행은 곧 사업의 진행이며 이는 지역경기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주요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신속한 재정집행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