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폭력예방 웹툰 창작 재능기부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6.14 09:28 수정 0000.00.00 00:00

“학교폭력, 방관자 NO! 방어자 YES!”

↑↑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폭력예방 웹툰 창작 재능기부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5월 청소년 학교폭력예방 웹툰창작 재능기부를 문경경찰서와 연계하여 진행했다.

이번 재능기부는 학교폭력에 대해 청소년이 스스로 경각심을 갖고 학교폭력 방관자가 아닌 또래지킴이로서의 인식을 전환하고 학교폭력 근절 대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직접 웹툰을 창작하고 참여하는 재능기부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발적 동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었다.

또 웹툰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재능기부 청소년들에게 경찰서장상을 수여하는 시상식 및 학교폭력예방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한층 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선정된 우수작품은 경찰 학교폭력 예방 교육자료 및 경찰 굿즈(goods), 홍보물품에 관련 내용 삽입 등으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청소년 박OO은 “학교폭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고 방관하지 않고 친구를 지켜줘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신청가능하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