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 현충일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추진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6.07 14:54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시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 현충일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추진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일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현충일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했다.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3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사업으로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사업을 신청하여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시범 구역 선정, 5월 시범 구역 중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의한 세대를 대상으로 국기꽂이를 설치했고, 6월 6일 현충일 새벽부터 주민자치위원들은 꽂이 설치 가구에 태극기(弔旗)를 게양했다.

고진석 주민자치위원장은 “태극기 달기를 위해 새벽부터 함께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최근 각종 국경일 및 기념일에 태극기 게양하는 세대가 줄어들고 있어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태극기를 게양한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올해는 시범 구역을 선정하여 일부만 했지만, 앞으로는 많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태극기 달기는 나라 사랑의 시작이다.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애국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조성한 태극기 시범 거리를 내년에는 더욱 확대하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뿐만 아니라 2022년 8월 개소하여 2023년 3월 재개한 ‘뽀송뽀송 행복 나눔 빨래방’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뽀송뽀송 행복 나눔 빨래방’은 주민자치위원들을 4개 조로 편성하여 매주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51가구 125채의 이불 서비스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