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5.26 15:49 수정 0000.00.00 00:00

황성 5일장에 나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안내

↑↑ 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은 지난 25일 황성 5일장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황성동장을 비롯한 달달복지단 회원들은 황성 5일장이 열리는 문화존 일대에서 홍보 부스 운영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사회적 고립 또는 공적급여가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친환경 장바구니, 물티슈와 홍보물을 직접 나눠주었다.

한편 `달달복지단`은 올해의 특화사업으로 명절맞이 저소득 세대 생필품 지원, 초복 맞이 건강식품 전달사업, 어르신 기념일 챙기기와 안부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사업과 기부 물품 전달 활동을 진행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홍보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위한 지속적인 복지 지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류천희 달달복지단 민간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한 주민들의 작은 관심이 어려운 주변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고 복지사각지대를 좁혀가기 위한 우리의 적은 노력이 생활고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한 줄기의 빛이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항상 애써준 달달복지단 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어린 감사하며 민·관이 합동하여 발로 뛰는 행정을 통해 앞으로도 복지 위기에 처한 지역 주민의 발굴과 활동에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