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지례면 주민자치위원회, 5월 정기회의 개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5.26 15:52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시 지례면 주민자치위원회, 5월 정기회의 개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지례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5일 예지원(면민 공동이용시설)에서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작물 저온 피해 조사, 양파 노균병 피해 농가 신고 안내,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홍보, 온열질환 발생 예방 안내 등 주요 현안 사항을 전달했다.

또한,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해 전통주 만들기 체험과 천연스카프 만들기, 치매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심의 확정하고 6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김현구 지례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해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의 욕구를 맞춰 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컸는데 다음 달부터 주민들을 모시고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가슴 뿌듯함을 느낀다. 참가자 모두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전현철 지례면장은 “주민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사업들을 발굴하고 결정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주민 모두가 웃음 가득하고 행복이 넘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으며 “지난주 궂은 날씨에 산내들 수국화단 만들기에 주민자치위원들의 관심과 참여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