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평화남산동 바르게살기협의회, 1단체 1구역 환경정비 실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5.24 14:32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시 평화남산동 바르게살기협의회, 1단체 1구역 환경정비 실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평화남산동 바르게살기협의회는 5월 24일 평화남산동 (구) 김천경찰서 ~ GS편의점 일대에서 깨끗한 평화남산동 만들기를 위한 ‘1단체 1구역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

이번 환경정비 활동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3대 집중 실천 목표인 친절, 질서, 청결을 위해 추진 중인 `1단체 1구역 환경정비 책임제` 실천 협약에 따라 회원들이 힘을 모았다.

이날 환경정비에 참여한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들은 지정된 책임 구역을 돌며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민들 스스로 주변 환경 정비에 솔선수범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였다.

김기병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은 “이런 뜻깊은 행사에 첫 주자로 나서게 되어 기쁘다. 이번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생업에 바쁘신 가운데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Happy together 김천, 청결한 도시 김천’을 만드는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화동에서는 관내 8개 관변 단체와 `1단체 1구역 환경정비 책임제` 실천 협약을 맺고 김천세무서부터 후생주택 주변, 장미타운 아파트 일대(80번지) 등에 이르기까지 8개 담당구역을 지정하여 월 2회 정화 활동을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