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상주박물관 `들썩들썩 박물관` 행사 운영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5.08 07:47 수정 0000.00.00 00:00

↑↑ 상주박물관 `들썩들썩 박물관` 행사 운영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박물관은 어린이 날을 맞아 ‘들썩들썩 박물관’ 어린이날 행사를 운영한다. 박물관 로비, 어린이 체험실, 농경문화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전통놀이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딱지치기 및 신발던지기 대회도 진행되어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한다. 체험부스는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되며, 전시 관람은 17시 30분까지 가능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을 통해 문화재와 친해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석고방향제 만들기는 ▲비파형동검 ▲말모양허리띠 ▲석조천인상 등 박물관에서 전시 유물을 이용하여 참가자가 만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무형문화재 제25-다호 상주옹기장(정대희)이 옹기 빚기 시연행사를 진행하여 전통 옹기 문화를 선보이고 참가자가 함께 옹기를 빚어보는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특별기획전 `인쇄·출판, 역사와 지혜의 숲을 만들다`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대회 입상작 전시 등 다양한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윤호필 상주박물관장은 “들썩들썩 박물관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놀면서 박물관을 친숙하게 여기길 바라며, 나아가 놀면서 문화재를 탐구하고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