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 협의회·부녀회, 가정의 달 맞아 환경정화 활동 실시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5.03 12:05 수정 0000.00.00 00:00

회원 20여 명 참여, 깨끗한 중부동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

↑↑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 협의회·부녀회, 가정의 달 맞아 환경정화 활동 실시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 중부동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가 2일 가정의 달을 맞아 경주시외·고속버스터미널 일원 골목길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회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더운 날씨 속에서도 가로변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깨끗한 중부동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중부동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는 매달 한 번씩 정기적으로 관광지와 도롯가에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방역을 실시하는 등 살기 좋은 중부동 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이·미용 봉사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찾아 청소와 음식 나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박상웅 중부동 새마을협의회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중부동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에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최해원 중부동장은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의 헌신적인 노고로 마을길 구석구석이 깨끗하게 됐다”며 “쾌적한 중부동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