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국가산업단지 및 서편 도로건설현장 방문

정희철 기자 입력 2023.05.02 15:57 수정 0000.00.00 00:00

도로 건설현장 현황 점검 및 조속한 사업추진과 안전사고 예방 당부

↑↑ 현장 방문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제300회 임시회 기간 중 5월 2일 국가산업단지와 국가산업단지 서편 도로건설현장을 찾아 사업추진 현황 점검 및 현장을 시찰하며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대구국가산업단지 전체 준공을 앞두고 국가산업단지 서편 도로건설 추진현황을 시의회 차원에서 직접 점검할 필요가 있어 이뤄졌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건설교통위원들은 국가산업단지 조성 및 국가산업단지(2단계) 서편 도로건설사업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돌아보며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조속한 도로 건설과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김지만 건설교통위원장은, “지역 경제를 견인할 국가산업단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서편 도로가 조속히 건설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달라“며, ”의회 또한 필요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달성군 구지면 대구국가산업단지는 2016년 12월에 1단계 준공, 2단계 구역은 올해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주변 간선도로망 구축을 위해 서편에 2.69km 규모로 도로를 건설할 예정이며 현재 토지 보상 중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