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립도서관, 제1기 부모교육 강좌 성황리 개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5.01 10:56 수정 0000.00.00 00:00

임영주 박사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 김천시립도서관, 제1기 부모교육 강좌 성황리 개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지난 4월 21일과 28일, 2회에 걸쳐 `제1기 부모교육 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기 강좌에서는 부모교육 전문가로 알려진 임영주 박사가 강연을 맡아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삼대가 행복한 조부모님 육아법` 등을 주제로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하는 소통 대화법과 조부모의 올바른 역할을 제시하여 강연에 참석한 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연에 참석한 한 부모는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도 중요하지만, 양육에 대한 지식과 아이와 소통하는 기술도 매우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다음 제2기 강좌는 5월 23일과 30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며 맑은 숲 아동 청소년 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이 강의를 맡아 아이의 욕구와 기질에 맞는 대화법, 관계 회복과 상처치유를 위한 대화법, 공부 머리를 키우는 대화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시립도서관의 부모교육 강좌는 올바른 자녀 양육 가치관 형성과 가족 간의 소통 강화를 통해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인문학 강좌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