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자율방재단 안전 체험관 가다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5.01 10:55 수정 0000.00.00 00:00

직무능력 강화교육 및 선진지 견학

↑↑ 김천시 자율방재단 안전 체험관 가다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자율방재단장 홍순용을 비롯한 방재단원 70여 명이 28일 공주 공산성 역사 지구를 둘러보며 올바른 역사 지식과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충남 천안시에 있는 안전 체험관을 방문하여 각종 자연 재난 및 사회재난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체험을 했다.

자연 재난 체험에서는 산불·산사태, 지진, 태풍, 수난 안전 체험의 총 4가지로 진행됐으며 각 재난 상황 발생 때 대처 및 대비요령에 대해서 학습했다. 사회재난 체험에서는 도시철도 사고, 고층 화재, 교통사고, 실내 화재 4가지 상황을 통해 비상 시설물 이용 방법 및 대피요령, 공기호흡기와 방독면 착용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홍순용 자율방재단장은 “재난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지만, 실제 재난이 발생했을 때 얼마나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지에 따라 인명 및 재산 피해 규모가 달라진다”라며 “이번 체험으로 자율방재단이 본인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 지역 자율방재단은 재난 취약 지구 순찰 및 예찰 활동과 더불어 코로나19 방역, 환경정화 활동, 각종 재난 발생 때 응급 복구 활동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