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 숲체험 프로그램 실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5.01 07:38 수정 0000.00.00 00:00

4.3.(월)~4.28.(금) 13개 유치원⸱어린이집, 481명 대상

↑↑ 상주시 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 숲체험 프로그램 실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보건소는 4월 3일 상락유치원을 시작으로 4월 28일까지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에 등록 되어 있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13개(481명) 기관을 대상으로 상주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아토피를 비롯한 주요 알레르기 질환은 아동⸱청소년기에 가장 많이 발생하며 소아기 때 관리를 소홀히 하면 성인기 질환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높아 알레르기 질환은 조기에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 눈높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아토피 질환 예방을 도모했다.

아토피⸱천식 예방 숲체험 프로그램에는 백두대간 산책로를 따라 숲을 걸으며 아토피에 좋은 자연을 느껴보고 손수건 위에 자연물을 이용한 액자 만들기를 비롯하여 피톤치드가 가득한 편백나무 큐브와 몸에 좋은 황토볼 등을 맨발로 걷고 만져보는 오감 체험 및 아로마 오일을 사용한 모스큐브 만들기 등 유아가 쉽게 배우고 따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됐고 참여 기관의 호응도 또한 매우 높았다.

안윤정 건강증진과장은 “사회적⸱경제적 성장에 따른 아토피 질환의 유병률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아토피⸱천식 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