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율곡동 소식 들었어? 청렴하다고 난리 났네~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4.27 10:37 수정 0000.00.00 00:00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청렴데이 운영

↑↑ 김천시 율곡동 소식 들었어? 청렴하다고 난리 났네~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율곡동 행정복지센터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율곡동 청렴데이』를 운영 중에 있다.

지난 26일『율곡동 청렴데이』를 맞아 5월 청렴 다짐 문구 지정, 이달의 청렴 직원 선정, 율곡동 10대 금지행위 청렴 교육 등을 실시해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고 직원 간 소통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4월 율곡동 청렴 직원으로는 맞춤형복지팀 김지은 주무관이 선정되어 시상금 50,000원을 전달했다. 김지은 주무관은 기초생활업무를 맡으며 취약계층 발굴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투명하고 객관적인 업무추진으로 모범이 되고 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최근 공직 내 청렴은 중요한 키워드로 강조되고 있다.”라며, “청렴한 조직은 한 명의 힘으로 바꿀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에 직원 모두가 참여하고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율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율곡동 청렴데이』외에 『청렴을 위한 10대 금지행위 지정』, 『찾아가는 청렴 간담회』, 『청렴 소리함 운영』,『관변단체 청렴 교육』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노력을 하고 있으며, 5월에는 직원을 대상으로 『한마음 한 가족 데이』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