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성주군의회, 정책지원관(일반임기제7급) 2명 채용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6.08 14:01 수정 0000.00.00 00:00

성주군의회 일반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계획 공고

↑↑ 성주군의회
[경상북도=권경미기자]성주군의회는 의회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7일 일반임기제공무원(정책지원관) 임용 계획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정책지원관은 최근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되면서 도입된 의정활동 지원 전문 인력으로, 지방의회 의원 사무인 자치법규 제·개정, 예산·결산 심의,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 등을 지원하고 의정자료 조사·분석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공고문에 따르면 채용은 일반임기제공무원 2명으로(지방행정7급) 응시자격은 지역과 성별에 제한 없이 만20세 이상인 성인으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 분야의 실무경력이 있거나 ▲3년 이상 관련분야의 실무경력 또는 ▲8급 및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근무기간은 2년으로 실적 등에 따라 총 5년의 범위에서 연장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6월20일부터 6월 22일까지 3일간으로 성주군의회 의회사무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 등을 거쳐 성적상위자가 합격예정자로 선발될 예정이다.

김경호 의장은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를 열어갈 전문지식을 갖춘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응시를 바란다.”며 “성주군의회는 정책 역량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정책지원관 선발을 통해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계속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