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 경주사랑기부제 13호 고액 기부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4.24 14:28 수정 0000.00.00 00:00

22일 사방초 총동창회 자리에서 개인 연간 최대 금액인 500만원 기탁

↑↑ 한주식 회장이 지난 22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열린 사방초 총동창회에 참석해 경주사랑기부제 개인 최대 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 예병원 안강읍장)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사랑기부제 13번째 고액기부자(500만원)에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한 회장은 지난 22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열린 사방초등학교 총동창회 제49차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 자리에서 경주사랑기부제 개인 연간 최대 금액인 500만원을 기부했다.

경주 사방초등학교 출신인 한주식 회장은 국내 대표 물류그룹을 이끌며 기업의 사회 환원에 앞장선 인물이다.

더불어 한 회장은 현재 사방초 동창회 명예회장으로, 폐교 위기에 놓인 경주 사방초등학교를 여러 동문들과 발전기금을 모아 학생전용 식당, 통학버스 지원 등으로 농촌 소규모 학교를 되살린 바 있다.

한주식 회장은 “평소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경주에 기부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지역에 대한 사랑만큼 고향사랑기부제도 많이 응원하고 주위 분들에게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또 다시 통 큰 기부를 결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기부를 해주신 분들의 마음을 담아 지역에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활용 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 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나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 지역 농축협을 방문해 기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