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 학생 승마체험 실시… 호연지기 함양과 건강증진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4.24 14:28 수정 0000.00.00 00:00

일반승마는 보조 70%, 생활‧재활 승마는 보조 100%

↑↑ 지난해 현곡에 소재한 서라벌승마클럽에서 학생들이 승마체험을 하고 있다.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2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지역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생 834명을 대상으로 ‘학생 승마체험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문화 제공과 체력증진을 위해 승마장에서 승마체험을 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체험은 △일반(초‧중‧고) 승마체험 △사회공익(생활‧재활) 승마체험으로 나눠 1명이 연 10회 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 회당 강습 시간은 60분 정도 이다.

강습반 학생 수는 10명 내외로 말 1마리당 2명 이하 학생이 배정된다.

일반 체험은 총 강습비 32만원 중 70%를 지원해 주며, 나머지 30%는 자부담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등의 생활승마와 장애학생의 재활승마는 자부담 없이 진행된다.

체험은 △홍진팜(내남) △서라벌대 승마장(충효) △경주승마장(천북) △서라벌승마클럽(현곡) 등 4곳에서 추진된다.

특히 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철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기승자 보험도 의무적으로 가입할 방침이다.

앞서 경주시는 이달 11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학교를 통해 신청모집을 완료 했으며, 향후 대상자 선정 후 각 승마장과 협의해 승마체험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동물인 말과 좀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기회로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