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 아포읍, 산불 초기대응을 위한 야간산불 훈련 실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4.24 14:27 수정 0000.00.00 00:00

↑↑ 김천 아포읍, 산불 초기대응을 위한 야간산불 훈련 실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아포읍은 지난 21일 국사리 산8-3 일원에서 대형 산불 초기대응을 위한 야간산불 훈련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종료일(5월 15일)이 도래함에 따라 야간 산불 상황에 대한 대응태세를 갖추고 산불 발생 시 초기 진압을 위한 경각심을 다지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개인 및 아포읍 산불대책본부 조별 임무부여에 의한 산불 진화 역량 강화와 신속한 산불 진화, 합동 대응태세 완비 등을 중점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산불 발생 실제 상황을 재현하여 입산자 실화로 추정되는 야간산불 발생 가정하에 문자메시지 전파를 통한 신속한 현장 응소, 야간산불 진화장비의 효율적인 운영, 현장 응소 후 지침별 체계적인 진화작업, 산불지휘차량 기계화 장비 시스템 운영 등을 점검했다. 모든 훈련 상황이 종료된 이후에는 평가회를 열어 훈련에서 나타난 미비점과 개선·발전방향을 논의하며 분석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현인 아포읍장은 야간산불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야간산불 발생 시 긴박한 상황 속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인·조별 산불진화 역량을 강화하고 합동 대응태세 완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