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산과 강이 숨 쉬는, 자연 속 캠핑 어때?˝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4.24 07:45 수정 0000.00.00 00:00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캠핑지 및 관광지 홍보

↑↑ 상주시 ˝산과 강이 숨 쉬는, 자연 속 캠핑 어때?˝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는 4월 21일(금)부터 4월 23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되는 제3회‘2023 대한민국 캠핑대전’에 참가했다.

캠핑대전은 캠핑 전문전시회로, 캠핑용품·캠핑차량·캠핑 먹거리 등 최신 캠핑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도록 기획된 박람회이다.

상주시는 산과 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상주보 오토캠핑장을 필두로,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문장대야영장, 성주봉자연휴양림 등 관내 자연 친화적인 캠핑 및 야영장을 소개했으며 이와 함께, 경천섬 인근 한옥으로 조성된 객주촌을 소개하여 스테이를 원하는 관광객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낙동강자전거이야기촌, 수상레저센터, 국제승마장 등 상주의 주요관광지와 캠핑시설을 연계한 패키지 상품인 e누리상품을 적극적으로 안내했는데, 이는 상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여러가지 체험을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우리 시의 산과 강은 자연이 준 선물, 그 자체”라며, “차박이나 글램핑 등 캠핑문화가 확산하면서 상주를 찾는 관광객이 많아졌는데, 소중한 힐링 시간을 갖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광지 주변 안전과 환경 관리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