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원스톱 세탁지원사업’추진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4.23 14:57 수정 0000.00.00 00:00

22가구 대상 이불세탁 서비스 제공, 생필품 꾸러미도 전달

↑↑ 경주시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원스톱 세탁지원사업’추진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22가구의 겨울 이불을 세탁하고 가정으로 배달하는 ‘원스톱 세탁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추천을 받아,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심한 장애를 가진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정해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 건조, 배달까지 한 번에 진행했다.

세탁된 이불과 함께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특화사업비로 생필품 꾸러미 박스를 함께 전달해 더욱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강경미 민간위원장은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묵은 때를 벗긴 깨끗한 이불을 전달할 수 있어 보람차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에 힘을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은락 동천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항상 감사하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