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파크골프장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6.08 07:54 수정 0000.00.00 00:00

↑↑ 상주시청
[경상북도=권경미기자]상주시는 6월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한 파크골프 협회,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 등 16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상주시 파크골프장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용역은 급증하는 시민들의 파크골프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대회유치 등 스포츠마케팅을 위한 기반체육시설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기존 파크골프장 및 후보지 현황, 각 후보지별 장단점 분석 보고 및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 시장님 마무리 말씀 순으로 진행되었다.

상주시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한 의견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파크골프장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야외 생활체육, 특히 파크골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였고, 이런 생활체육 트렌드 변화에 즉각적인 정책 대응이 필요한 시점으로,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과 대회유치 등 스포츠마케팅 측면을 아우를 수 있는 방향으로 파크골프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