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민주시민 소통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4.20 07:57 수정 0000.00.00 00:00

2023년 상주시 슬로리딩 독서지도사‧하브루타지도사 자격증반 운영

↑↑ 상주시, 민주시민 소통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는 4월 19일(수) 상주시 평생학습관에서‘민주시민 소통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민주시민 소통 전문가 양성과정’은 경상북도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으로‘슬로리딩 독서지도사 양성’과‘하브루타지도사 3급‧2급 양성’ 2개 과정이 운영되며, 4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슬로리딩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책을 천천히 읽으면서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지도 방법이며, 하브루타 지도사 양성과정은 질문과 대화를 통해 토론하는 유대인 전통 학습법을 이론과 실습으로 배우는 과정으로, 향후 전국 토론대회 심판 및 관련 분야 방과 후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전 과정은 수료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강생이 희망하면 소정의 검정을 거쳐 슬로리딩지도사, 하브루타 3급․2급의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정문희 평생학습원 운영지원팀장은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평생학습에 대한 교육과정을 받으려는 지역 주민의 욕구가 느는 추세”라며 “본 과정을 통해 평생학습의 든든한 뿌리가 되는 우수한 평생학습 활동가가 배출됨은 물론 평생학습 저변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