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대구시의회 이동욱 교육위원장,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인 동평중 방문

정희철 기자 입력 2023.04.19 17:24 수정 0000.00.00 00:00

시의회 제300회 임시회에서 4차 산업혁명교육 진흥 조례안 대표발의

↑↑ 이동욱 교육위원장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이동욱 위원장은 다가오는 대구시의회 제300회 임시회에 교육감의 4차 산업혁명 교육환경 조성 및 지원방안 마련 등을 골자로 하는`대구광역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진흥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다.

이와 관련 이동욱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 교육의 학교현장 실제 적용사례를 파악하고자 4월 18일 오전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인 북구 동평중학교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논의하고 인공지능 활용 수업을 참관했다.

이날 방문에서 이 위원장은 인공지능교육,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 등 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활용·운영 방안에 대해 시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협의하고, 정보교육실로 이동해 학생들과 함께 인공지능 활용 수업을 직접 보고 수업 내용 및 운영방식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이 위원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교육정책의 추진체계와 지원이 필요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교육정책이 적기에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