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보건소 ↔ 좋은사람들 Happy together! 의료취약지 나눔 의료봉사 활동 시행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4.17 15:52 수정 0000.00.00 00:00

↑↑ 의료취약지 나눔 의료봉사 활동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보건소는 대구 소재 민간봉사단체 ‘좋은사람들’과 함께 지난 4월 15일 대덕면 관기1리 면민 복지회관에서 의료취약지역 나눔 의료봉사 활동을 했다.

보건소에서는 치매 예방 색칠 공부 및 감염병 예방 교육과 홍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등을 담당했으며, 좋은사람들에서는 고혈압·당뇨·심혈관질환 등의 일반진료와 건강 상담하고, 신체가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정형 도수 물리치료부터 노안 검사와 교정, 피부케어와 커트 등 이·미용 서비스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진행했다.

좋은사람들에서는 이번 봉사활동에 김국헌 단장 등 23명이 참여했는데 합천고려병원 박재만 전문의, 대구보건대학교 서현규 교수(정형 도수 물리치료), 수성대학교 안경광학과 이지영 교수, 보니 헤어 박정조 원장(대한미용사회중앙회 부회장), 누네 안경원 정지연 원장, 노화도안경원 정승훈 원장, 식물성 화장품 셀블렌 박지윤 대표 등이 봉사자로 참여했다.

또한 대구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김동식과 통기타 그룹 및 음악 예술가들도 참여하여 어르신들이 모처럼 추억어린 음악을 라이브로 들으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대덕면은 고령인구가 많고, 의료시설 접근성이 매우 미흡한 지역으로 의료봉사 행사에는 어르신 10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윤현숙 소장은 “이날 봉사활동은 바람직한 협력 모델로 앞으로도 노인인구 비중이 높고,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에 대한 의료봉사활동이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