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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경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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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 문경시는 지난 7일 민원담당 공무원과 신규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민원 유형별 대응과 친절방법 등을 배우고,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의 친절서비스 이행 방법과 고객 응대법을 제시함으로써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또한, 민원인의 만족․불만족 원인분석, 다양한 상황별 친절 응대법, 상황에 맞는 표현의 기술 익히기 등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공무원들이 민원인을 응대할 때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문경시는 민선8기 출범 후 시정의 모토인 3대 시정 프로젝트 중 3게 긍정 실천 운동과 함께 ‘가슴으로․정성으로․따스함으로’의 3대 친절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는 전 직원이 몸소 실천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친절은 끝이 없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