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자매도시 군산시농업기술센터와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로 Happy Together!!!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4.06 10:27 수정 0000.00.00 00:00

↑↑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농업기술센터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매도시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자매도시 군산시와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교차기부 했다.

김천시농업기술센터는 4월 5일 자매도시 군산시에 484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했으며, 이에 군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도 자매도시 김천시에 483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했다.

전제등 김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차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양 자매도시가 상생 협력하여 Happy Together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는 이번 교차기부를 계기로 향후 김천시~군산시 농업인단체 간에도 상호 교차기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자신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로 기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은 세액공제, 답례품 등 일석이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자는 누구나 기부금 10만원 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지역특산품을 답례품으로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김천시에서는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답례품으로 지역특산품인 김천샤인머스켓, 김천자두, 김천한우‘우뚝’을 비롯하여 포도막걸리, 철없는자두떡, 호두먹빵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