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울진교육지원청 후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응급상황으로부터 우리 가족 지키기!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6.02 11:51 수정 0000.00.00 00:00

학부모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연수 실시

↑↑ 학부모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연수
[경상북도=권경미기자]울진교육지원청 후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5월 31일에 본원 등기관 강당에서 2022학년도 학부모안심유치원`I 안전 ON 종일 MOM 편한 놀이터`의 일환으로 학부모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에 참여한 30여명의 학부모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안전 지식을 함양하고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직접 실습해보면서 위기대처능력을 제고하는 등 학부모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영유아의 심폐소생술 및 기도 폐쇄 시 응급처치법 등 응급한 상황에서의 처치법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었다.

특히, 연수는 1:1 체험교육으로 실시되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인간의 귀중한 생명을 유지 보존하는 방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는 응급한 상황에서 우리 가족 또는 나아가 다른 사람의 생명을 내 손으로 구하는 대처 능력을 기르자는 취지에서 진행이 되었다.

연수를 마치고 학부모님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교육은 위급한 상황에서 우리 가족을 구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