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 “매화꽃 날리는 백매원(百梅園)에서 봄날의 추억을”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03 13:57 수정 0000.00.00 00:00

작년보다 더욱 풍성하게 돌아온 2022년`회연서원, 봄내려온다`

↑↑ 성주 “매화꽃 날리는 백매원(百梅園)에서 봄날의 추억을”
[경상북도=권경미기자]성주군은 매화꽃 만개하는 봄을 맞아 숨은 봄꽃 명소‘회연서원’에서 3. 12 ~ 20일 까지, 매주 주말`회연서원, 봄내려온다`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작가가 찍어주는 무료 사진 촬영 이벤트뿐만 아니라, ‘봄’을 컨셉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회연서원 백매원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무료 사진 촬영 이벤트‘백매관’, 최고의 경치에 둘러싸여 즐기는 문루 위‘디저트 카페’, 서원 마당에서 열리는‘봄이여 오라, 콘서트’, 담벼락을 따라 펼쳐지는‘담장마켓’등 회연서원 구석구석 즐길거리로 가득한 이번 행사는 성주군 지역문화발전소와 함께 한다. 또한 성주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백매원의 매화나무 전지 및 인근에 조성된‘명상의길’환경정비를 통해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으며, 방역관리요원 배치 및 공공시설 수시 소독 등으로 코로나 방역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처음 진행된 `회연서원, 봄내려온다`는 4회에 걸쳐 진행된 행사에 총 4,500여 명이 방문하였고 이벤트 참여자는 430여 팀으로 SNS를 통한 성주 관광 홍보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올해 행사를 통해 성주의 대표 계절 관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며 올해도 많은 관광객 방문이 예상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봄을 맞아 매화꽃 날리는 백매원(百梅園)에서 지역민들과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소소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 기쁘다. 이런 행사를 통해 앞으로 우리군의 숨은 관광지가 더욱 더 많이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무료 사진 촬영 이벤트는 일부 예약접수로 진행되며, 카카오톡 앱에서‘지역문화발전소’채널을 추가하면 상세 행사일정 및 사전접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청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