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 농소면 새마을협의회! ‘같이의 가치’ 실천 앞장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3.27 14:22 수정 0000.00.00 00:00

사랑의 가정방문으로 봄 햇살처럼 따뜻한 정(情) 나눠

↑↑ 김천시 농소면 새마을협의회! ‘같이의 가치’ 실천 앞장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농소면 새마을협의회는 봄 향기 가득한 3월 24일 오후 다 같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농소면을 만들기 위한 ‘같이의 가치’ 실천을 위해 독거 어르신 가정방문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곡리·연명리·노곡리 마을 등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6가구를 방문해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으며 이웃 간의 온정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백 새마을협의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봄 햇살처럼 따뜻한 정을 나누고 다 함께 살아가는 농소면을 만들기 위해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며, “우리 새마을협의회가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소외 계층 발굴 및 지원에 더욱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김성봉 농소면장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7대 가치 중 ‘참여’와 ‘배려’를 실천하고 나아가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늘 함께 해주신 새마을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회원님들의 노고에 발맞춰 우리 농소면에서도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소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는 지역 내 선한 영향력 행사를 위해 매년 국토대청결운동, 자원재활용품 수집 운동, 사랑의 가정방문 및 집 청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1년 행정안전부가 뽑은 ‘우리 동네 영웅’으로 이상백 회장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