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2022년 학업중단예방위원회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6.02 11:00 수정 0000.00.00 00:00

학업중단예방의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상북도=권경미기자]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박경화)는 5월 30일 울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 학업중단예방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업중단예방위원회는 울진교육지원청Wee센터와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울진경찰서의 위원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회의는 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진행되는 ‘학업중단숙려제’운영 안내 및 현황을 공유하였고, 학업중단학생의 예방 및 위기 학생 발굴을 위한‘학업중단예방의 날’ 행사를 각 기관들과 합동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나아가 학업중단 및 가출의 사유로 학교 안전망을 벗어난 위기 학생들의 비행을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조체계가 잘 이루어지는 방안을 협의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Wee센터는 학업중단예방을 위해 ‘학업중단 예방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관내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ee센터장 박경화 교육지원과장은“다양한 이유들로 학업중단 및 학교 밖 청소년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의를 통해 지역 유관기관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체계를 견고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