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 월성동, 새봄 맞아 환경정화활동 실시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3.27 14:10 수정 0000.00.00 00:00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주요 관광지 주변 등서 진행

↑↑ 경주시 월성동, 새봄 맞아 환경정화활동 실시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 월성동 자생단체와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새로운 봄을 맞아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활동은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마라톤 코스와 월정교 등 월성동의 주요 관광지 주변을 중심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하는 이번 활동에는 월성동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주민자치위원회, 자유총연맹 등 월성동 내 다양한 자생단체가 참여한다.

먼저 바르게 살기 위원회 회원 12명은 27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동궁과 월지 및 박물관에서 시작해 경북산림환경연구원 일대까지 활동을 실시했다.

이들은 버려진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며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월성동을 다시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박해철 바르게살기위원회장은 “월성동을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로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 월성동을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혁섭 월성동장은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환경정비활동에 참여해 준 이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월성동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월성동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