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을 위한 멘토링 연수회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6.13 12:29 수정 0000.00.00 00:00

↑↑ 신규공무원을 위한 멘토링 연수회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6월 10일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16명과 선배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멘토링 운영 연수회를 개최해 선‧후배 공무원들이 서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연수는 남부교육지원청의 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급여업무 담당자 2명을 강사로 위촉해 업무처리 유의사항, 각종 수당 지급 방법 등의 현장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이와 더불어 선배공무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더 효율적인 업무 방법에 대한 토론과 공직생활에 관한 진솔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멘토-멘티들은 “신규공무원의 눈높이에 맞춘 실무 위주의 설명으로 이해하기가 쉬워 선ㆍ후배 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만남과 소통의 기회가 지속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류천호 남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은 “신규공무원으로 현장 적응에 어려움이 있었을텐데, 이번 연수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신규공무원의 조기 업무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