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시,‘즐거운 출근길’조직문화혁신 캠페인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30 13:50 수정 0000.00.00 00:00

‘당연한 건 당연하게 당당대구’ 조직문화 혁신 슬로건을 확정하고 8대 실천과제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좋은 일터 대구시 만들기

↑↑ 대구시청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시는 5월 31일 출근시간 대구시청 본관, 별관 로비에서 ‘즐거운 출근길’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에서는 조직문화 혁신 슬로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당연한 건 당연하게 당당대구’를 알리고, 직원을 소중하게, 소통은 평등하게, 정시퇴근은 당연하게, 복무는 투명하게 등 8대 실천과제가 적힌 홍보물을 배부한다.

특히, MZ세대 공무원으로 구성된 혁신모임 영 솔루션이 함께 참여해 ‘출근길 행운의 뽑기’ 이벤트 진행으로 캠페인에 재미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 상호 간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조성으로 모두가 행복한 좋은 일터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앞으로도 ▸실천과제를 담아낸 개인·부서 소중해(소통·존중·이해) 이벤트 ▸조직문화 혁신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직문화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출근길 소소한 이벤트로 대구시청 직원들이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구시 조직문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모두가 행복한 좋은 일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