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 남구청-푸드랩 협동조합 업무협약(MOU)체결

정희철 기자 입력 2023.03.17 11:47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남구청-푸드랩 협동조합 업무협약(MOU)체결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광역시 남구는 지난 16일, 푸드랩 협동조합과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청년키움식당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최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한‘2023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공모에 공동으로 참여해 올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과 청년 외식창업 지원,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이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청년키움식당은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만39세 이하)을 대상으로 매장 및 시설을 제공하고, 매장 운영에 대한 전문가의 교육과 실전경험을 지원해 청년 외식 사업가를 육성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이다.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4팀(팀별 2~3개월)을 단계적으로 선발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청년키움식당 앞산점(남구 현충로 51)에서 차례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업기획과 메뉴 개발,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 참가팀 특성에 맞는 벤치마킹,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참가팀은 인건비, 식재료, 수도광열비, 세금, 카드수수료 등 일부는 자부담하는 방식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청년키움식당을 운영을 통해 청년 외식 예비 창업자들이 사전에 음식점 창업 관련 실무를 경험함으로써 창업역량을 키우고,향후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