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적십자사 회원과 함께 하는 `해피투게더 김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3.14 15:14 수정 0000.00.00 00:00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김천지구협의회 회원 대상 교육 실시

↑↑ 적십자사 회원과 함께 하는 「해피투게더 김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는 3월 14일 시청 강당에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김천지구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해피투게더 김천`운동 확산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도주의 정신을 기반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재난․재해 현장에서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강의는 송애랑 김천대학교 교수 하에 진행됐으며, `해피투게더 김천`의 취지, 필요성, 사례 등을 소개했다.

송애랑 교수는 “대한적십자사의 기본 정신과 `Happy together 김천` 취지가 크게 다르지 않다.”며,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이 동일하니 교육생과 소통이 더 잘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매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불빨래, 밑반찬 나눔, 빵 나눔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 적십자사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함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에도 더 관심 가져주시고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은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김천시에서 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민운동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