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 대곡동, 김천고등학교 입학식에 맞춰 전입홍보 활동 펼쳐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3.02 10:43 수정 0000.00.00 00:00

↑↑ 김천 대곡동, 김천고등학교 입학식에 맞춰 전입홍보 활동 펼쳐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대곡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 1일 김천고등학교 입학식장에서 신입생들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입지원 안내문을 배포하고 현장 전입 신청을 받는 등 적극적인 인구 늘리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입학식 현장에서는 현장 전입창구를 마련하여 학업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입서비스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김천시 기획예산실 직원과 함께 김천에서의 새 학기를 맞아 낯설어 하는 신입생을 격려하고 환영한다는 뜻을 전하고 김천고등학교에서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임동환 대곡동장은 “우리 지역 명문 고등학교인 김천고등학교 학생들이 김천시에 애착을 갖고 향후 김천시의 기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입지원금 등 다양한 시책을 촘촘하게 지원하여 지역의 인재들이 꿈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김천愛 주소갖기’운동을 통해 전입 중·고등학생에게 20만원의 전입지원금과 학기당 30만원의 기숙사비 지원금, 교복지원금 30만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인구정책을 통해 김천시의 일원으로 소속감을 가지고 미래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훌륭히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전입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