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한국농업경영인 문경시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2.28 18:35 수정 0000.00.00 00:00

↑↑ 한국농업경영인 문경시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한국농업경영인 문경시연합회는 2월 28일 문경약돌한우프라자 연회장에서 회장단 이취임식을 가졌다.

제20대 장병익 회장의 후임으로 취임한 진광엽(63세) 21대 회장은 지금까지의 관행에서 벗어난 파격적인 이취임식과 문경농업발전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 역대 이취임식 중 가장 신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광엽 회장은 취임식에서 관행적으로 해오던 축하 화환을 사절하고 문경에서 생산된 쌀을 기증받아 관내 읍면동별 경로당에 배부함으로써,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도 돕고 어르신들의 공동급식도 지원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도 거두었다.

또한, 한국농업경영인 문경시연합회는 취임식에 앞서 배우 겸 탤런트인 이상인, 이정성 씨를 문경시 한농연 홍보대사로 위촉해 문경 농특산물 홍보에도 앞장서기로 했으며,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3백만 원을 문경시에 기탁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문경농업을 이끌어갈 책임 있는 단체로 거듭나고 있어 지역 농업 발전의 선구자 역할이 기대된다.

한편, 전날인 2월 27일에는 한국여성농업인 문경시연합회장 이취임식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됐으며, 제12대 임현숙 회장에 이어 채서윤(58세) 13대 회장이 취임했다. 여성농업인 문경시연합회 또한 후계농업경영인과 더불어 문경시 발전과 여성농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